파주 'e편한세상 헤이리' 1057가구, 9월 분양

전 세대 84㎡ 구성, 세대원·유주택 여부 무관

대림산업이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868-6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헤이리' 1057가구에 대한 분양을 9월 시작한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아 '국평(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5층 총 8개 동이 건립되며, 평면구성은 A·B 두 타입으로 나뉜다.




파주 e편한세상 헤이리가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입주자들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C2 하우스 설계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의 기술과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이다.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각자의 선택에 따라 구조를 자유롭게 변형해 거주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 세대가 4BAY 판상형 남향 배치로, 일조 및 채광 면에서 최적의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통풍 및 환기에도 유리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미래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먼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인근에 있어 높은 서울 접근성이 예상된다. GTX-A를 이용하면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는 2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 이슈도 e편한세상 헤이리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확정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3호선(일산선)이 현재 종점인 대화에서 금릉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도로망도 더욱 개선된다. 경기도 김포-파주-남양주-오산-화성-인천, 다시 김포까지 커다란 원을 그리는 형태의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건설되고 있는데, 국토부 발표에 따르면 11개 구간 중 10개 구간이 2024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김포-파주-포천 구간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풍부한 편의시설 역시 e편한세상 헤이리의 선호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도보권에 탄현초·탄현중이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500m 이내에 하나로마트·탄현종합복지관·행정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반경 5km 이내에는 헤이리예술마을, 사파리체험테마파크,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인근에 LG디스플레이·대성가스·한국SMT 등이 입주한 LCD 일반산업단지와 파주탄현국가산단, 파주탄현일반산단, 파주출판도시 등이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및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도 조성이 논의되고 있어 거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파주 e편한세상 헤이리는 가입 12개월 경과 청약통장이 있다면 세대주 여부나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 없이 1순위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는데다 재당첨 제한도 없어 청약 가점이 높지 않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욱이 대출이나 세금 등의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주 e편한세상 헤이리 분양관계자는 "파주는 최근 풍부한 일자리와 편리한 인프라로 젊은이들이 몰려들고 있는 도시"라며, "지난해는 물론 올 상반기에도 수십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지역인 만큼, 이편한세상 프리미엄에 더해 더욱 주목받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분양 상담은 ㈜우리하우징 홈페이지(www.woori-housing.com)와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