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업무단지 직주근접 수요, 떠오르는 강동

5·8호선 초역세권·분리형 복층 '디아람', 수요자 만족

오피스텔 투자의 성패는 젊은 층의 라이프 패턴을 얼마나 잘 읽는가에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역세권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유 중에는 교통 뿐 아니라 역 주변에 MZ세대가 선호하는 시설들이 밀집돼 있다는 이유도 크다.

최근 강동 지역 인근으로 고덕 업무단지 등의 대규모 근무 환경이 조성되면서 이 지역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수요로 강동권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성내동 인근에는 국내 Top3 종합병원으로 꼽히는 아산병원도 위치하고 있어 오피스텔 수요가 더욱 높다.




서울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디아람'은 9층 규모의 건축물로, 2~4층은 오피스텔, 5~9층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돼 이 지역 주거를 원하는 다양한 거주수요를 품을 수 있는 거주시설이다. 형태 뿐 아니라 내부구조도 분리형 복층과 분리형 1.5룸·2룸 등 여러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대로변 입지로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할 뿐 아니라 늦은 시간 귀가 시에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2호선 잠실나루역과 9호선 한성백제역 또한 인근에 있어 서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천호대교를 통해 강북권으로 이동하기에도 쉽다. 여기에 5호선 하남선 연장 및 8호선 별내선 연장 이슈가 있으며, 9호선 4~5단계 연장 등의 호재도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미래 가치는 더욱 상승하게 될 전망이다.




자취 혹은 신혼 등 1~2인 가구의 경우 대형 가전이 부족해 풀옵션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아람은 냉장고, 인덕션, 시스템 에어컨, 드럼세탁기 등 생활에 필수적인 대형 가전을 빌트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다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배치해 거주자의 생활 편의를 보장한다.

초역세권·대로변에 위치한 만큼, 인근에는 마트나 카페, 영화관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소비시설과 은행·관공서들이 있어 입주민에게는 편리한 생활이, 투자자에게는 낮은 공실률이 기대된다.




디아람 분양 관계자는 "성내동은 지역 특성상 젊은 직장인 및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며 "특히 디아람은 다양한 구조와 옵션, 지역 개발 호재로 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매물"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분양 안내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c50Vv4bUby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은 ㈜우리하우징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