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복층'으로 공간 활용 두 배, 창릉 베네하임 5차 분양

지하철·BRT·GTX-A까지 두루 섭렵, 서울 접근성 돋보여



수도권 3기 신도시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언급이 많은 지역 중 하나가 창릉신도시다. 주택은 물론 벤처기업·지식산업단지 등이 들어서 자족도시로 계획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판교 테크노밸리 2.7배 수준의 첨단지식산업단지와 100만 평 규모의 도시숲 조성도 예정돼있어 상주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창릉 신도시와 가장 인접한 도심지역인 원흥지구 역시 해당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구 내 원룸 혹은 1.5룸 형식의 오피스텔이 대다수인 상황에, 희소성이 있는 투룸 오피스텔이 건설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더블복층. P타입 구조


투룸에 더블 복층 구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베네하임 5차'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6일대에 지하 4층~지상 24층 규모로 건축된다. 1층은 근린생활시설로 활용되며 지상 6층부터 24층까지 589실의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것이다. 지하 4층~지상 5층은 주차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원흥지구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자유로, 지하철 3호선은 물론 서울-문산 고속국도, GTX-A, 신분당선의 편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3호선 원흥역과 삼송역에 10분 내에 닿는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의도·용산은 25분, 강남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베네하임 5차는 원흥지구 상업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이케아, 스타필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주변으로 바람물 공원·창릉 호수공원 등 약 2만 8천 평 규모의 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그러나 베네하임 5차의 특장점은 뛰어난 공간활용에 있다. 주거 공간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더블 복층은 침실과 거실, 수납공간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 신혼부부 생활 공간으로도 충분하다.

총 568호실인 A타입은 전용 29.74㎡ 공간에 복층 23.43㎡ (가변형은 24.16㎡)를 활용할 수 있다. 총 21호실인 P 타입은 전용이 29.99㎡, 복층 공간은 27.09㎡다. P타입에는 테라스 공간도 제공된다.


▲ 입주민용 게스트하우스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운영된다. 부모님이나 친구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4실이 상시 운영되며, 공동 체력단련장과 빨래방도 운영된다. 또한 주요 역과 쇼핑센터 간 입주자 전용 셔틀버스 2대가 운영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 측면에서 봤을 때도 이점이 있다. 7.10 부동산 대책으로 주거용 오피스텔도 주택 수로 포함되게 됐다. 그러나 2주택 8%, 3주택 12%인 아파트 및 주택의 취득세와는 다르게 오피스텔의 경우 4.6%가 부과돼 부담이 덜하다. 또한 오피스텔은 아파트와는 다르게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도 가능한 점이 투자 측면으로서의 이점이다.

창릉 베네하임 5차 분양 관계자는 "창릉신도시 건설은 자족도시로 계획되는 국책사업일 뿐 아니라 스마트팜·스마트 물류 등 첨단도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라며 "도시 건설이 완성되면 10만 명 이상이 상주하게 돼 분양 시점에는 오피스텔 역시 매매가가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분양 안내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HoYNppoYJm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은 ㈜우리하우징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선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