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향동에 멀티 산업센터 생긴다

㈜하이투모로우, 지식산업센터 및 오피스텔·상가 분양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일대에 상암 DMC,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권역과 연계 발전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하이투모로우는 지식산업센터인 '테라타워 향동'과 오피스텔 및 상가로 구성된 '힐스테이트 향동'을 동시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테라타워 향동과 힐스테이트 향동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과 410번지 일원 총 11,462㎡의 대지면적에 연면적 85,300.847㎡으로 건설되는 지하 3층~지상 19층 규모 도시지원시설이다.

테라타워 향동의 지하2층~지하1층에는 창고가, 지하3층~지상8층에는 드라이브인이, 지상9층~19층은 업무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향동은 지하3층~1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지상2층~18층은 오피스텔로 조성될 예정이다.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은 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를 통한 서울 전역 접근이 용이한 교통 요지에 위치해 상암, 마곡, 덕은지구와 산업 클러스트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화전역, 수색역, DMC역 뿐 아니라 경의중앙선 향동역이 신설승인 된 상태이며, 향동지구역과 GTX-A 정차역도 인근에 예정돼 있어 멀티교통망 형성이 기대되는 곳이다.




테라타워 향동은 총 494실로, 지하2층부터 8층 사이에 지식산업센터 284실과 오피스 210실이 조성된다. 먼저, 제조용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물류이동과 원자재 보관을 위한 최적화 설계가 적용됐다.

지하2층~지하1층에 배치된 창고는 총 53실로, 입주기업에 선별적 분양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테라타워 향동의 창고는 원자재의 하역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드라이브 인 시스템과 연계되는 산업 최적화 시설이다. 특히 제품 및 원자재 보관이 가능해지면서 업무동과 연계되는 물류산업의 새로운 허브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9층부터 19층까지 배치된 총 210실의 업무용오피스는 4.3m 층고에 다락형 천정고는 3.6m, 단층은 2.7m로 설계됐다. 향동지구 내 최초의 복층형 오피스인 테라타워 향동의 업무용 오피스는 싱크볼 설치로 수전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빌트인 냉장고가 제공된다. 또한 2층 복도 하단의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해, 기존 오피스의 단첨인 수납공간 부족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지식산업센터 지하1층에는 입주기업의 협업을 위한 로비가 제공된다. 이는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무공간으로, 오픈라운지 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이 곳에서 비즈니스 미팅 등을 할 수 있고, 개인데스크 사용도 가능하다. 운영관리 서비스를 위해 안내 데스크가 운영될 예정이며, 에너지 효율 향상과 보안을 위해 현관은 방풍실 형태로 설계된다.




라운지 한 편에는 다목적룸이 설치된다. 소그룹 및 대그룹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되며, 슬라이딩 도어 적용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입주기업은 컨퍼런스 룸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 라운지에는 복합기와 같은 급한 사무처리를 위한 기본 OA를 구비해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하3층~지하2층에는 입주한 고객과 근무자의 건강을 위한 시설이 마련된다. 지하3층에는 카페테리아식 구내식당 및 스파가 설치되며, 지하2층에는 사우나, 헬스, 스파, 골프연습장 등의 힐링센터가 구성된다. 이 시설들은 오피스텔 주차장과 연계되는 동선으로 사업시설로서의 가치 상승에도 좋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공장시설에는 제조업 및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벤처기업 등이 입수할 수 있고, 지원시설에는 금융·보험·교육·의료·무역·판매 및 기숙사(일부허용)·근린생활시설 등이 입점 가능하다.




지상2층부터 18층에 배치되는 힐스테이트 향동의 오피스텔은 340실 규모로, 각 호실 전용 29.4825㎡, 계약면적은 타입에 따라 76.1850~76.7679㎡다. 현관 수납을 강화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수납공간 확보에 용이하게 구성했고, 넉넉한 수전공간과 풍성한 빌트인 주방가구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했다.

침실 공간은 옵션에 따라 벽체를 폴딩도어로 선택할 수 있어,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고, 멀티룸으로서 사용할 수도 있게 구성했다. 또한 침실 수납을 강화해 1.5룸의 수납공간 단점을 개선했으며, 벽체를 선택시공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필요에 최대한 맞출 수 있게 했다. 전체 층고는 4.05m, 다락 천장은 3.35m, 단층은 2.4m로 설계됐다.




1층에는 오피스텔의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는데, 지정호수 운영으로 보다 쾌적한 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먼저 방문 고객을 위한 놀이공간인 키즈카페는 안전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근린생활 시설 이용 고객과 입주민 편의를 위해 연계형 편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입주기업과 입주민에게는 24시 코인 세탁실 및 무인 카페테리아 시설이 제공되며, 효율적 운영 및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카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하이투모로우 측은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은 서울 진입이 가능한 덕양로와 강변북로의 연결성이 뛰어나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며, 대상지 동쪽과 서쪽으로 도보 이용이 가능한 망월산과 봉산이, 남서쪽 4km 지점에는 한강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입지조건을 자랑한다"며 "아파트와 학교 부지도 조성중에 있어 정주성 또한 매우 뛰어난 곳"이라고 강조했다.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 입주를 원하는 기업 또는 개인은 (주)우리하우징 홈페이지 (www.woori-housing.com)와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선길 기자 다른기사보기